로고

(사)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순천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위촉식 가져

해양환경 오염 예방, 바다 정화활동 참여 및 주민의견 수렴

신석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5:05]

(사)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순천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위촉식 가져

해양환경 오염 예방, 바다 정화활동 참여 및 주민의견 수렴

신석호 기자 | 입력 : 2021/06/21 [15:05]

 (사)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는 지난 18일 순천와온해변과 마을회관에서 해양오염 예방에 앞장 설 순천지역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위촉식을 가졌다. 

 

 

새롭게 위촉되는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은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해양환경의 오염 예방을 위한 홍보 밎 오염물질 해양배출 감시 및 신고, 바다 정화활동 참여 및 주민의견 수렴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김창원회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에 기반한 적극행정을 통해 해양오염예방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드론을 이용한 해양환경조사 및 해양인명구조. 와온해변가 정화 활동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순천지역 명예해양해양환경감시원은 해양환경보전활동을 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3년, 와온 외 6개어촌마을과 순천만습지를 위주로 계도. 계몽활동을 한다.

 

 

와온해변은  유네스코지정생물보존지역 지역이지만 각종 해양쓰레기. 대나무 . 스티로폼 으로 인해 해양오염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순천시의 노력만으로는 예방관리에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에 효율적인 해양오염 예방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해양경찰청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은 전문성을 갖춘 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순천지회 회원들이 활동하게 됐다.

  

 

순천지회 조광제지회장은 “순천만 일대 습지는 각종 위해 환경물질로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어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위촉식을 계기로 순천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회원들과 순천만 일대 유해배출 업체 전수조사 선포식 을 갖고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은 활동 방법과 안전수칙 등 교육을 받은 후, 7월부터 해양오염예방 홍보, 불법적인 오염물질 해양 배출 감시, 바다에 방치된 폐기물 수거 등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