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선8기 여수시 출범, 정기명호 ‘소통과 화합, 행복의 여수로!’

1일 오전 여수시민회관에서 취임식…신명 다해 일하겠다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로 100년 미래 설계

김승종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5:13]

민선8기 여수시 출범, 정기명호 ‘소통과 화합, 행복의 여수로!’

1일 오전 여수시민회관에서 취임식…신명 다해 일하겠다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로 100년 미래 설계

김승종 기자 | 입력 : 2022/07/01 [15:13]

 민선8기 여수시가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1일 오전 여수시민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소통과 화합, 행복의 여수로!’ 나아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전임 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오전 8시 현충탑 참배로 첫 공식일정을 시작한 정 시장은 먼저 압도적인 지지로 자신을 선택해준 시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시민들의 바람대로 살기 좋은 여수, 행복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신명을 바쳐 일하겠다”며 취임사를 통해 다짐했다.

  

 


정 시장의 민선8기 여수시는 ‘소통과 화합, 시민 행복’에 기치를 들 전망이다.

  

전국 최초의 주민 발의로 3려 통합을 일군 자긍심과 2012세계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시민 역량을 결집해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로 나아갈 계획이다.

  

■ 소통화합 열린도시

 

정 시장은 시정의 동반자는 오직 시민임을 명심하고, 시정의 답을 현장에서 찾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의 고충을 헤아리고 시민 한 분 한 분을 섬기며 화합과 통합, 행복의 길을 열어간다는 생각이다.

 

이를 위해 시정운영의 투명성과 개방성을 높인다. 능력 우선의 인사원칙으로 땀과 노력이 대접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한다.

  

낮은 자세와 눈높이 열린 시정으로 시민에게 만족을 전하는 민선8기 시정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 인재육성 산업도시

  

기존 산업은 더욱 고도화하고, 신성장 미래 산업을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

  

정 시장은 여수국가산단을 거점으로 광양‧율촌산단을 연계한 ‘저탄소 지능형 소재부품 산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지역의 청년들을 미래 기술인재로 키우고, 인재가 산단의 발전을 이끄는 선순환 경제를 구현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 문화예술 복지도시

  

문화와 예술은 폭을 넓히고 깊이를 더해 모든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보편적 복지에는 모든 시민이 잘 살고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가겠다는 정 시장의 의지가 담겨있다.

  

민선8기 정 시장의 눈과 귀는 오로지 시민을 향해 열려 있다.

  

■ 해양관광 휴양도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행정역량을 집중한다.

  

이와 함께 마이스, 해양치유, 헬스케어 산업과 연계한 장기 체류형 휴양도시로 재도약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 시장은 여수앞바다가 바로 정원이 되고, 그 자체가 관광 상품이 되도록 꾸며나갈 방침이다.

  

■ 기후변화 선도도시

 

산업과 자연, 인간이 공존하는 탄소중립 도시로 나아간다.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를 유치해 도시의 위상을 키운다.

  기후변화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도시, 여수를 만든다.

  

정 시장의 시계는 2050 탄소중립과 2028년 COP33 유치에 맞춰져 있다.

 

 


정 시장은 지난 29일 기자회견과 이날 취임사를 통해 민선8기 여수시가 나아갈 5대 시정방침을 밝혔다.

 

시정철학과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85개 공약도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해갈 예정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살기 좋은 여수, 시민이 행복한 여수, 자랑스런 여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 역동적인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를 만들 수 있도록 뜨거운 관심과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는 말로 취임사를 갈무리했다.  

 

김승종 기자 / E-Mail : vjtvnews@naver.com
문화저널TV / 발행인 - 편집국장

오직ㆍ한길!ㆍ인내!!ㆍ열정으로 삶을 변화 시키자! !
'문화저널TV'는 뉴스다큐를 지향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