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례지역자활센터, 전국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 동상 수상

드레꽃 사업단 비트조청, 보건복지부‘굿스굿스’제품으로 선정되어 판로개척 지원

김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15:32]

구례지역자활센터, 전국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 동상 수상

드레꽃 사업단 비트조청, 보건복지부‘굿스굿스’제품으로 선정되어 판로개척 지원

김태수 기자 | 입력 : 2022/08/18 [15:32]

 구례지역자활센터(센터장 양철승) 드레꽃 사업단에서 생산한‘비트조청’이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한 2022년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는 전국의 지역자활센터가 참여해 대표상품을 발굴하고 자활생산품의 시장경쟁력과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 250개의 지역자활센터가 참여해 그중 10개의 생산품이 우수생산품으로 선정되었다.

  

 


동상을 수상한 자활사업단에게는 상금 50만 원이 수여되며, 보건복지부‘굿스굿스’ 제품으로 선정되어 향후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및 시제품 개발, 공공기관 우선구매제품으로 추천되는 등 자활생산품 전문성 강화 및 판로 확대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동상으로 선정된 드레꽃사업단의 ‘비트조청’은 자활사업단에서 직접 키운 비트와 100%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한 수제조청으로 설탕, 인공감미료나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아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구례지역자활센터 양철승 센터장은 “자활참여자들이 땀 흘려 만들어 내고 있는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상품개발 및 홍보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자활사업단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자활센터 종사자 및 참여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지역 내 저소득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및 자립・자활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자활사업 위탁기관인 구례지역자활센터는 지역 저소득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직업교육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는 복지기관으로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